728x90
추상화
-구체적인 모든 사실이 아니라 전형적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추려서 사물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
클래스
-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모형 또는 툴
-공통적인 특징을 가지는 객체들을 추상화하기 위한 수단
-객체의 상태는 필드(데이터)로, 행위는 메소드로 구현됨
-객체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
Java 프로그램과 클래스
-클래스가 프로그램 구성의 기본 단위
-객체의 데이터(필드)와 객체의 기능(메소드)이 클래스 구조로 캡슐화되어 있음
-클래스 정의로부터 객체(인스턴스)들이 만들어지고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램이 동작함
C 프로그램과 Java 프로그램의 비교
-C 프로그램
기본구성 : 함수
전역변수로 영어 성적을 표현하는 배열과 수학 성적을 표현하는 배열을 표현한다.
-Java 프로그램
기본 구성 : class
데이터 필드(인스턴스 변수 또는 멤버 변) : 객체별로 개별적으로 값을 저장해야 함.
총점을 구하는 메소드를 void 안에 캡슐화시켜서 포함한다.
728x90
'방통대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강. Java -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연습문제 (0) | 2024.02.24 |
---|---|
에러) Error: Could not find or load main class (0) | 2024.02.24 |
1-3 Java 소스의 구성 (0) | 2024.02.24 |
1-2 JDK와 이클립스 설치 (2) | 2024.02.24 |
1-1 Java (0) | 2024.02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