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1. Client 클래스를 myprogram.game 패키지에 위치시키려고 한다. Client 클래스를 정의하는 소스 파일의 맨 위에 포함시켜야 할 코드는 무엇인가?
1. package myprogram.game;
2. package myprogram.game.Client;
3. import myprogram.game;
4. import myprogram.game.Client;
정답 : 1
풀이 : package 패키지명;
문제2. 밑줄 부분에 들어가야 할 내용은 무엇인가?
1. throw IOException
2. throws IOException
3. throw FileNotFoundException
4. throws FileNotFoundException
정답 : 2
풀이 : InputStream(또는 Reader)를 사용할 때는 IOException을 사용한다.
문제3. 프로그램 상에 클래스의 완전한 이름인 java.util.Scanner로 표시하지 않고, 단순히 클래스 이름 Scanner 만으로 표시하기 위해서 소스 파일의 맨 위에 작성해야 할 코드는 무엇인가?
정답 : import java.util.Scanner; 또는 import java.util.*;
풀이 : import문은 프로그램에서 패키지 경로를 생략하고, 이름만 가지고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함
import문의 형식은 import 패키지이름.*; 또는 import 피키지이름.클래스이름;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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